광고 효율을 올려주는 홈페이지 제작 빌더 추천해 드립니다.(Feat 워드프레스)

한정되고 부족한 예산으로 광고 효율 높이려고 애쓰고 있는 광고주,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가님 이제는 홈페이지 카피 문구 수정하거나 랜딩페이지를 수시로 바꾸지 마세요. 그전에 현재 제작한 웹사이트 로딩 속도가 몇 초인지 체크해보세요.

뚝딱 만드는 온라인 세일즈맨 “홈페이지”

오늘날 워드프레스를 활용해서 웹사이트, 홈페이지 제작하는 분들이 부쩍 많아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세상에서 노출되는 홈페이지는 단순한 웹사이트가 아닙니다. 24시간 내내 노출되기 때문에 쉬지 않고 일하는 세일즈맨인 셈이죠.

고객이 검색하는 단어인 “키워드” 혹은 소셜 미디어에서 노출되는 광고를 통해서 광고주가 홍보하는 홈페이지에 방문하면서 비즈니스가 시작됩니다. 그렇기에 온라인 세일즈맨인 홈페이지를 잘 제작하는 것은 매출 증가의 핵심 요인입니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해서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 자체를 다들 어렵다고 느끼십니다. 하지만 사실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파워포인트 만들듯이 하시면 오히려 훨씬 쉬울 수 있습니다.

우리가 파워포인트 제작할 때 슬라이드 하나씩 배치하듯이 웹페이지 만들 때 마다 한 블록씩 제작해서 페이지를 만듭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쓰고 있는 윅스나 엘레멘토 같은 빌더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랜딩페이지, 웹사이트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제작 시 먼저 고려할 요소는?

본격적으로 웹사이트 제작을 한다고 하면 대부분 사람은 카피 문구나 디자인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아니면 더 나아가 복잡한 코드를 집어넣어서 사이트를 예쁘게 꾸미려고 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이 클릭하자마자 얼마나 빨리 사이트가 로딩 되는지 입니다.

물론 고객에게 보여주는 콘텐츠나 디자인은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요소입니다. 하지만 기술이 바쳐지지 않는다면, 콘텐츠나 디자인이 가지고 있는 화려함을 고객이 전혀 보지 않습니다.

특히 엘리멘토 같은 빌더를 써서 눈길을 사로잡는 사이트를 만들 경우 필연적으로 복잡한 코드를 계속 삽입할 수밖에 없는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사이트의 용량이 2MB를 훌쩍 뛰어넘으면서 사이트 로딩 속도가 8~9초는 훌쩍 넘습니다. 물론 로딩 속도가 8초냐 9초가 되는게 그렇게 문제가 되냐 여길 수 있는데 엄밀히 말하면 매출과 바로 연결될정도로 심각합니다.

혹시 구글 AMP라고 들어보셨나요? 구글의 모바일 페이지를 압축하는 기술을 말하는데, 이 기술을 구글이 만들었고 모든 사이트가 지칭하고 있는데요. 이 기술을 바탕으로 검색엔진에서 첫 페이지 내로 상위 노출되는 사이트들을 전부 1초 안에 로딩 하라고 지침이 내려왔거든요.

한번 GTmatrix.com가서 여러분이 만들었던 랜딩 페이지 주소를 넣어보고 로딩 시간을 테스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즉 여러분의 랜딩페이지의 로딩 속도가 느리면 광고 전환율이 하락하는데요. 그 수준은 광고 전환율이 1초 느려질 때 마다 20% 이상 감소합니다.


바꿔 말하자면 랜딩 페이지의 로딩 속도를 1초씩 늘리기만 해도 40% 이상의 고객을 더 모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로딩 속도를 고려한 웹페이지 빌더

웹페이지 제작하는 데 있어서 속도를 빠르게 하는 빌더로 브리지 사용을 강력하게 추천해 드리는데요.

브리지라는 프로그램 자체가 가벼우므로 빠른 속도로 웹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고, 엘리멘토 처럼 CSS나 자바스크립트를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클릭하자마자 로딩되는 웹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엘리멘토를 여태 쓰셨다면 이제부터라도 웹페이지 빌더를 브리지로 바꿔 사용해보셨으면 합니다. 로딩이나 작업 면에서 굉장한 속도 차이를 경험하실 수 있을 테니까요.

결국 속도 차이를 느낀다는 것은 작업하는 시간이 단축된다는 애기이고, 광고를 집행했을 때 전환율이 훨씬 더 높아질 수 있다는 말입니다.

물론 콘텐츠를 보는 고객 입장을 상상하면서 문구 작성하고 디자인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애써 제작한 콘텐츠가 빛을 발휘하려면 기술력도 어느 정도 바쳐줘야 합니다. 그래야 여러분이 고객에게 전달하고 싶었던 아이디어와 비전이 고스란히 그래도 전달되니까요.

여러분이 고객 입장이 되어봤다고 상상해보세요. 고객이 진짜 고민하고 찾고 싶어하는 내용을 키워드로 검색하고 문제 해결을 해준다는 기대감에 콘텐츠를 보려고 클릭했는데, 막 로딩이 8~9초 정도 오래 걸린다 생각하면 도중에 꺼버리지 않을까요? 다시 한 번 말하지만, 홈페이지 로딩 속도는 매출 행상과 밀접하게 연관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 이 점을 반드시 기억하십시오.

다음에는 브리지를 실제로 사용하는 방법과 웹사이트 제작할 경우 브리지보다 빠르게 구동되는 옥시전이라는 제작 툴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