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 제너레이션 , 랜딩페이지? 온라인 마케팅에 입문했거나, 온라인 마케팅을 시도해보려는 기업의 CEO라면, 리드 제너레이션과 랜딩페이지(Landing Page)라는 용어를 자주 듣게 될 것이다. 그렇다면 기존의 웹페이지 혹은 웹사이트와 랜딩페이지의 차이점은? 랜딩페이지, 매출을 책임지다 랜딩페이지는 웹사이트를 구성하고 있는 웹페이지의 일부 입니다. 다만, 그 명칭에서도 알 수 있듯이 고객이 검색, 키워드 광고, 소셜 미디어 포스트의 링크, 광고 등을 통해 […]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 분석, 소셜 미디어 마케팅 등 인터넷을 통해 변화된 세상에서의 비즈니스를 이야기한다. 이제 비즈니스의 성공을 위해서는 디지털 세계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디지털 마케팅 컨설팅을 통해 수많은 CEO를 경험하게 된다. CEO가 갖춰야 할 자질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의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CEO의 기본 자질 중 하나를 꼽으라면, 단연 […]

아직도 웹사이트를 단순히 기업 소개, CEO의 말, 제품 소개 정도만을 나열하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웹사이트는 방문한 고객에게 내 상품을 팔 수 있는 매장이며, 지속적으로 소득을 창출하는 부동산입니다. 이러한 개념 없이 만들어진 웹사이트는 고객을 놓쳐버리는, 다시 말해 돈이 새어나가고 있는 웹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1인 기업가 중 한 명인 팻 플린(Pat Flynn)은 인터넷을 […]

뉴런도 그리고 회원사와 파트너들도 수많은 실패와 성공을 경험했다. 아름다운 웹디자인, 사업분야의 과거 성공사례등을 분석하여 완벽하다고 생각하는 최선의 것을 랜딩 페이지에 쏟아부었다. 하지만 당황스럽게도 예상을 빗나가는 결과들을 접하게 되며 문제가 무엇인지에 대해 집착적으로 분석하기 시작했다. 잘 짜여진 랜딩 페이지 하나는 영업사원 한명과도 같다 랜딩 페이지는 인터넷상에서 당신의 상품을 판매하는  세일즈맨이다. 단순한 웹페이지라는 생각부터 버려야 한다. 탁월한 […]

관련글 : 가두리 양식장이 되어버린 한국의 인터넷 생태계  가두리 양식장을 벗어나자. ‘가두리 양식장이 되어버린 한국의 인터넷 생태계’의 내용만 보면 한국이란 나라는 제대로 된 온라인 마케팅을 시도조차 할 수 없을 것만 같습니다. 하지만 최근 한국의 인터넷 생태계, 특히 검색 서비스에서 변화의 조짐이 보이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아니, 변화는 이미 일어나고 있습니다. 검색 서비스 업체의 점유율 변화에 대해 조사하던 […]

스타트업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하는 밑도 끝도 없는 사명감에서 부터 시작된다. 그 동기가 일확천금이나 명예, 이에 준하는 이기적인 마음에서 비롯되었다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내기란 불가능하다. 비지니스의 동기, WHY라는 질문이 중요한 이유 자막 설정을 통해 한국어 자막을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서 반복적으로 언급하는 것은 ‘왜 이 일을 해야 하는가?’라는 근본적인 질문이다. 이런 질문이 없이 시작된 […]

웹사이트 수익구조는 매우 다양 합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수익이 발생하는 원리는 완전히 동일 합니다. 기본적인 수요와 공급의 법칙을 벗어나지 않고 온라인 수익을 만들수 있는 방법에 대해 나누어 보겠습니다 온라인 비지니스와 부동산(Real estate)의 유사성 부동산 시장을 영어로 real estate market 이라고 합니다. 문자 그대로 해석해 보면 ‘실체의+토지+시장’ 으로 해석되죠. 잘 아시다시피 부동산 시장의 핵심은 입지 조건입니다. 따라서 […]

마케팅 에이전시의 언어 중에는 대량 트래픽, 노출 수백만명, 트래픽은 많을수록 좋다, 등 구미가 확 당시는 달콤한 단어로 포장된 언어들이 있다. 하지만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니즈에 맞게 컨텐츠를 최적화 해서 많이 팔자!’ 한마디로 장사 이다. 마케팅 제안서를 받아 보면 많은 전문 용어들로 포장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사업주에게는 지속적이고 왕성한 세일즈가 일어나지 않는다면, 아무리 멋있는 […]

고수익 인터넷 마케팅에 도전해 보자. 해외에는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기법을 활용하여 백만장자의 대열에 오르는 전업 인터넷 마케터들이 있으며 매월 수만달러의 수익을 지속적으로 벌어들이고 있다. 국내에서도 인터넷 마케터로 열심히(정말 눈물이 날 정도로 열심히!) 활동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정말 고수익을 만들어내 자유로운 삶을 살아가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하다. 한국의 블로거들이 작업량, 열정, 공들인 시간이 이면 해외 마케터들보다 몇 배의 성공을 […]

‘한국은 IT 강국이 아니라, IT 인프라 강국이다’라는 말이 주는 아픔은, 온라인 비즈니스의 세계를 접하게 되면 더욱 절실하게 느끼게 됩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IT 인프라와 전체 인구의 84.33%가 인터넷 사용 인구라는 통계가 사실인지 의심스러울 정도입니다. 특히, 온라인 마케팅은 이미 해외에서 10년 전부터 시작된 마케팅 방법론이 최근에야 알려지기 시작하고 있으니, 상황의 심각성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뒤에서 […]